공단에 바란다

HOME > 참여마당 > 공단에 바란다

클럽코트 운영 관련 연합회 협의 결과 확인 요청드립니다.

사업장 명
월곡실내배드민턴장
작성자
김**
등록일
2026-06-12
조회수
288
안녕하세요.
2026년 1월 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 운영방식 변경과 관련하여 질의한 바 있으며, 당시 답변을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안내받았습니다.
"연합회 및 클럽 관계자와 상반기 회의를 개최하고, 민원과 건의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겠습니다."

현재 상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만큼, 당시 답변에 대한 진행 상황을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의사항]
1. 연합회 및 클럽 관계자와의 회의 개최 여부
- 2026년 상반기 중 연합회 및 클럽 관계자와의 회의가 실제 개최되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개최되었다면 회의 일시, 참석 대상 및 주요 논의 안건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클럽코트 운영 개선 관련 논의 결과
- 해당 회의에서 클럽코트 운영방식 또는 일반 이용자 이용기회 확대 방안이 논의되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논의되었다면 주요 검토 내용과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논의되지 않았다면 그 사유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월곡배드민턴장은 주말 기준 총 9개 코트 중 2~3개 코트가 클럽 운영에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이용시간과 클럽 이용시간이 중첩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상 답변해 주셨던 "일반 이용자(구민)의 이용기회 확대"라는 "귀 공단의 운영 취지"가 실제로 달성되고 있는지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위 사항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6-06-15 12:33

안녕하십니까! 구민체육센터입니다. 먼저 구민체육센터(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 시설 이용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귀하께서 제안하신 민원 내용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은 배드민턴 동호회(클럽) 및 구민의 여가선용 등의 목적으로 건립된 공공체육시설입니다. 배드민턴 동호회(클럽)의 대관은 건립 초기부터 진행된 사항으로 연합회와의 협의 결과 수용 불가의 입장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매년 상하반기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체육관 전반적인 운영 사항 관련하여 6월말 26년도 상반기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은 이용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건립 이후 처음으로 일일입장을 5부제에서 3부제로 변경 운영하여 이용객의 편의제공 및 시설물의 효율적 운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시설물 이용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동호회 및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선용에 적합한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02-2241-0661)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