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불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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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안내데스크 총체적 문제

사업장 명
개운산스포츠
작성자
천**
등록일
2025-06-03
조회수
378
6월 3일 4시30분 무렵
헬스를 등록하기 위해 갔으나
1층 데스크에 앉어있던 3040대 남자
직원은 고객 주민들을 처다도 안보고 앉어서 컴퓨터만 하다가 용건을 말하니 그제서야 성의 없는 건들거리는 말투로 대응하는 모습이 기관 수준을 나타내는거 같았습니다.
가입자 명의가 달라서 핸드폰 인증 등을 몰라서 물어봐도 모르겠는데 라는 답변만하고 옆에 지나가서 여자 직원한테도 물어보는데 그 직원 역시 고객이 옆에 있는데도 몰라요 라는 답변만하고 지나가고 서비스 정신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던 아주 불쾌한 상황 이였습니다.
그럼 가족 명의로 등록 하면 안되는지 문의하니 목소리가 커지고 짜증석인 목소리로 명의 양도 안되다구요 라고 귀찮은듯 말하더라구요.
센터에 어르신들도 많이 이용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젊은 손님한테도 이런 서비스 태도면 연세있으신 어른들이 더 물어보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눈에 선하더라구요.
구민 주민들을 위한 복지 운동센터에 이렇게 서비스 마인드 없고 공공 기관에 맞지도 안는 옷차림으로 고갹을 대하는 부분에 대해 개선 요청 드리고 결과도 공유 요청 합니다.
그리고 가입 절차 등 주요 FAQ는 기본으로 숙지하고 안내해줄 수 있는 기초 교육도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 불편 신고글들을 보니 1층 직원에 대한 아주 신고글들이 많은데 개선은 전혀 않하시나보네요?

답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6-04 11:05

안녕하세요. 개운산센터입니다.

귀하께서 친절/불친절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39)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63일 헬스 등록 과정에서 안내데스크 직원의 응대와 관련하여 불쾌한 경험을 하시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시간 근무한 직원의 설명에 따르면, 고객님께서 본인 명의로 가입되어 있다고 하셔서 실명으로 검색을 시도했으나 조회되지 않았고, 이에 신분증을 요청해 확인한 결과 실제로는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후 전화번호로 조회한 결과 다른 명의자(부친)의 정보가 확인되어, 아이핀 인증을 통한 등록 방법을 안내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과정에서 안내가 부족하거나 응대 태도로 인해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참고로 아이핀 발급 시에는 약관 동의 후 휴대폰,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 확인 수단이 없을 경우 NICE 평가정보 고객센터를 방문하시면 대면 발급도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및 이용 등록은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가능하며,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경우 명의 도용에 해당되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귀하께서 지적해 주신 센터 이용 절차 및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숙지 부족 문제에 대해서도 전 직원 대상의 기초 응대 교육 및 절차 교육을 강화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개운산센터는 구민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02-925-996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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