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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데스크 여자직원 불친절및 서비스개선요청

사업장 명
성북레포츠타운
작성자
정**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438
안내 데스크의 최*서 직원의 불친절로 인한 불편한 사항과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건의하겠습니다.
6월분 재등록 기간에 무인발권기에서 등록을 하다가 잘 안되어 최*서 직원에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잘 몰라서 물어보았겠지요. 안내직원이 거기에 왜 있겠습니까?
나이드 신 분이나 기계를 잘 못 다루시는 분을 위해 안내를 하기위해 있는거 아니에요?
그 직원은 설명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누르세요!""누르세요!"라고 다그치며 "누르세요!" 말만 하는데 너무 불쾌하고 화가 났습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가 아니라서 짜증이 나신건가요? 아니면 뭔가 안 좋은 일이 있어서 분풀이를 하는건가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친절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감정이 태도가 되어 고객들에게 불쾌감을 주어서는 안되는 것이지요.
직원을 뽑으실 때 어떤 기준으로 뽑으시나요? 특히 안내데스크에 있는 직원은 문을 열면 첫번째로 보이는 센터를 대표하는 얼굴이 아닐까요?
나름 규모가 있는 성북 종합 레포츠 타운에서 그렇게 허술 하게 직원 교육을 시키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말고도 주변 여러 어르신들이 한마음 한입으로 말씀하십니다. 그 직원 불친절 하다고. 다들 글을 못 올리셔서 민원을 어떻게 제기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
이용약관에 공단은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편안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지닌다고 써져 있습니다. 물론 편안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직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한 분의 불친절로 인해 그분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직원 평가 제도나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셔서 회원들과 소통하거나 직원들의 고충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주시고 직원을 더 충원하시던가 제대로 된 직원 교육과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센터에서는 재수강 할 때마다 데스크와 강사를 평가하는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여기 센터에도 이런 조사를 하는데 제가 모르는걸까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5-29 13:36

안녕하세요. 레포츠센터입니다.

먼저 레포츠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감사드리며, 이용 중 불쾌감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최근 키오스크와 같은 자동화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고객님들이 많습니다. 저희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대응이 미흡하여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좀 더 세심하게 응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센터 대표전화(☎ 02)6917-1100)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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