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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난사고 대응 미흡 및 결제시간 제한에 대한 상세 설명 요청

사업장 명
성북레포츠타운
작성자
김**
등록일
2025-10-25
조회수
254
1. 제가 우산 도난사고를 당했는데 레포츠타운 측에서는 경찰에 신고하라고만 합니다. 귀중품이 아니라 우산이라서 경찰에 분실신고만 했는데, 저 외에도 탈의실에서 도난 사고가 종종 일어나는 것으로 압니다. 남의 물건 가져가지 말라는 문구 하나 붙은 걸 본 적이 없는 데 적어도 시설 측에서 CCTV 감시중 등의 문구를 붙이는 걸로 대응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하고 계신데 제가 못본거라면 이용객 눈에 띄지 않게 붙이신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정부탁드립니다.

2. PG사 붙여서 결제하시는 것 같은데 결제시간 제한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티켓팅 시스템 생각하면 제한된 인원이 다 차면 결제 안되게 자동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웹개발업체면 이런 기능 해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 만든건 언제든 결제할 수 있게 하려고 만드신거 아닌가요? 편의성 높이려고 하신 거 아닌가요? 솔직히 엘리베이터 버튼 손안대고 누를 수 있게 하는거 설치하는돈으로 시스템 투자나 고장난 락커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게 더 좋을거같습니다. 그리고, 결제시간 제한둘거면 온라인 공지사항에 해당 내용 좀 공지해주세요. 이런 내용을 외부인들 포털에 올린 후기로 파악해야 알 수 있다는 건, 직원분들이 기본적으로 제공해야 할 공지조차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걸 증명하는 게 됩니다. 공지사항 기능 있으면 좀 써주세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10-29 16:03

안녕하세요 레포츠센터입니다.

레포츠센터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탈의실 내부는 개인정보 보호 및 사생활 침해 우려로 인하여 CCTV를 설치하거나 ‘CCTV 촬영 중’ 안내문을 부착하기 어려운 구역입니다.

다만, 개인 물품의 분실 및 도난 예방을 위해 안내문을 부착하여 이용객분들께 주의를 당부드리고 있으나, 말씀 주신 것처럼 안내문이 눈에 잘 띄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보다 잘 보이는 위치로 안내문을 재부착하여 경각심을 높이고, 분실·도난 예방을 위해 관리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또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순찰 및 안내를 강화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현재 결제시간을 제한하고 있는 이유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홈페이지 오류, 결제오류, 결제 문의 등 여러 문제를 근무시간 내에 직원이 즉시 확인·조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결제 안정성과 이용자 불편 최소화를 위한 조치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제 가능 시간은 홈페이지 ‘참여마당’과 레포츠센터 안내지, 엘리베이터 게시판, 센터 홍보 게시판 등 여러 곳에 공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 강화를 검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장난 락커는 정기적으로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나 이용이 많은 특성상 고장이 잦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센터 대표전화 02))6917-1100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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