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에 바란다

HOME > 참여마당 > 공단에 바란다

개운산 수영장 통유리

사업장 명
개운산스포츠
작성자
강**
등록일
2025-10-01
조회수
280
안녕하세요. 저는 수영장에 보내는 학부모입니다.

현재 보호자 관람 공간의 통유리가 김과 습기로 가려져, 아이들의 모습을 전혀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수업 중 아이의 안전 상황이나 지도 모습을 전혀 볼 수 없어 매우 불안합니다.

시설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은 이해하지만,
매년 아이들 수영장사고가 이어지다보니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다음과 같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통유리에 김 서림 방지 장치나 환기 조치 마련

혹은 CCTV를 통해 수업 상황을 보호자 대기실 화면으로 실시간 송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빠른 개선과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항상 수고해주시는 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답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10-02 13:44

안녕하십니까? 개운산센터입니다.

 

귀하께서 공단홈페이지(공단에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 808)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회원님께서 제기해주신 민원은 수영장 관람유리 개선과 관련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센터의 급·배기 설비 구조상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의 차이로 인한 습기 발생을 기술적으로 완전히 차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관람유리의 높이 특성상 청소 시에는 수영장 휴관이 불가피하며 청소 이후에도 유리창의 깨끗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호자분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제안해주신 수영장 교육영상 송출 방안은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제25조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목적 외로 설치·운영하거나 외부에 송출하는 것은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아 설치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저희 개운산센터에서는 수영장 내에 CCTV 5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매 시간 강사 외에도 안전가드 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으니 회원님들께서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건의 사항을 참고하여 시설 이용에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건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02-925-996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