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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등록이 너무 어려워요.

사업장 명
물빛수영장
작성자
장**
등록일
2025-08-25
조회수
388
성북구 구민으로서 시설을 이용하고 싶어도 기존 등록되어있는 회원들의 자리를 비집고 들어가기가 무척이나 힘드네요. 하여 다른 구의 수영장을 다니고 있는데, (종로구) 종로구는 종로구민을 위해 먼저 등록기간을 주고 타지역 구민들은 그 이후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회원이 먼저 다시 등록하는 제도 없이 종로구민먼저 선착순으로 다시 등록하게끔 공평하게 돌아가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구민들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함으로 판단 됨니다. 현재 저희 성북구는 성북구민과 타구민 상관없이 한번 등록하면 계속 재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라 다른 구민들이 수영장을 등록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를 개선하여, 출석일수가 미달이면 재등록을 못하게 하는등, 또 타구민 회원은 등록기간을 차별화 하는 등의,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8-25 17:25

안녕하세요. 물빛수영장입니다.

 

먼저, 소중한 의견과 다른 구 사례를 들어 지적해주신 점 깊이 공감하며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현재 물빛수영장은 월 2,300여 명의 높은 재등록률(98% 이상)로 운영되고 있으며, 신규 등록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수영 강습의 특성과 연속성을 고려하여 기존 회원을 우선적으로 접수받는 시스템은 대부분의 체육시설에서 보편적으로 운영되며, 각 구별 재등록 방식은 공단 시스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출석률에 따른 재등록 제한’이나 ‘타 지역 회원 등록 기간 차별화’와 같은 제안은 공평한 이용 기회 제공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제안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분히 검토할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을 도입하려면 현행 약관 및 조례 개정이 필요하며, 기존 회원의 권리 보장, 출석률 관리의 객관성, 공단 전체 시스템 등 복잡하고 신중한 절차가 요구됩니다. 현재 공단의 통합 운영 방식으로는 물빛수영장 단독으로 시스템을 변경하기에는 어렵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공의 이익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모든 주민이 만족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센터 대표전화(☎ 02-2241-015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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