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문화‧체육 > 개운산스포츠센터 > 참여마당 > FAQ

전체보기
Total : 13건 [ 1 / 2 pages]
이전 게시글은 기존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답변

8.jpg

기타 문의 사항은 ☏02-925-9960 연락주세요

답변

수영 : 2강좌  76개반 강습: 여성/ 영.유아/ 초등/아쿠아로빅/주말수영/ 가족수영

                          자유수영

헬스: 1강좌 3개반 (월정기/ 세미pt/ 개인pt)

스포츠문화: 5강좌 6개반 (댄스로빅/요가/중바다이어트/밸리댄스/검도)

복합/취미: 3강좌 4개반 (아침요가/요가&필라테스/snpe척추운동)

다목적교실: 1강좌 2개반  드럼교실

피아노교실: 1강좌 2개반 

답변

개운산수영장 이용안내 정보

실내수영복 이외의 복장 착용금지 이유 안내 정보

개운산수영장 이용안내

개운산센터 맑은물수영장은 야외 물놀이 시설이 아닌 강습과 수영이 주목적인 공공체육시설 실내수영장입니다. 수영장 안전사고 예방 및 깨끗한 수질 유지를 위해 수영장 이용 방법 및 에티켓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수영복 착용 전 전신 샤워를 해주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입수전 샤워는 기본입니다)
  2. 수영장 방문전 수영복을 미리 착용 하지 마세요.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에게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3. 수영복/수영모/세면도구(수건)는 필히 준비해주세요. (수영모 미착용시 입장 불가/수경은 선택/캡모자 X)
  4. 밴드 및 파스 등은 샤워전에 제거해주세요. (샤워실 및 수영장 배수구를 막아 문제가 발생합니다)
  5. 화장은 지우시고 액세서리는 사물함에 보관하세요. (액세서리 분실 및 타인에게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수영장 각 레인에서 출발은 우측통행입니다. (역주행 금지/앞지르기 금지/중간 U턴은 가능합니다)
  7. 탈의실 남녀 동반입장은 만4세(48개월)미만 까지 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탈의 및 샤워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8. 수영장 내에 카메라 및 핸드폰을 가지고 입장하지 마세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9. 자신의 실력에 맞는 수영장 레인을 선택해 주세요.
  10. 수영장 내 모든 음식물 섭취는 금지입니다.
  • 수영강습 및 자유수영 복장 ex) 남자 및 여자 수영복은 몸에 밀착되는 수영복 착용
  • 수영복 외 준비물 ex) 수모, 물안경, 개인세면도구(수모 및 수건 필히 준비)
  • 수영장 반입금지 용품 ex) 암밴드튜브/헬퍼 구명조끼/튜브 스노클링/킥보드 핸드패들/오리발 유아퍼들점퍼 등
  • 수영복 이외의 복장 착용금지 ex) 래쉬가드/비키니 랩스커트/비치웨어 트렁크/민소매셔츠 면T/일반사복 등 금지

개/운/산/스/포/츠/센/터

실내 수영복 이외의 복장 착용 금지 이유

개운산스포츠센터 수영장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로 복장 규정은 실내 수영장의 수질관리 및 수영복의 기능적인 목적을 고려하여 기준이 만들어졌습니다. 수영복의 경우 수영장의 염소 소독 처리수에 내구성이 있어야 합니다. 실내 수영복의 경우 염료가 빠지는 검사를 통과해야 판매제품으로 통과되며 실외 수영복은 이런 기준 검사가 없습니다. 래쉬가드, 레깅스 등 자외선 차단을 위한 야외 물놀이용 의상, 반바지 등의 복장은 염료 빠짐과 수영할때 노출 발생으로 제한하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흉터 및 문신으로 인해 상의 착용을 희망하시면 담당자의 확인 절차를 거처 착용할 수 있는 예외 조항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운산스포츠센터

답변

무인발권기 사용방법 : 1.입력창을 누른다. 2.회원카드를 바코드에 찍는다. 3.확인을 누른다. 4.회원입장을 누른다. 5.수강중인 강좌를 선택한다. 6.발권을 받는다.

답변

모든 프로그램 총 이용시간은 3시간이며,

키오스크(자동입출입기) 발권 후 10분안에 락카키를 꼭 뽑아주세요


5분동안 락카키를 꽂아두면 자동으로 퇴실처리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락카키는 전산프로그램으로 임의 배정되어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락카키 분실 시 교환비용 15,000원 부과되오니 손목에 착용 또는 소지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회원카드는 본센터 회원임을 확인하는 수단이며, 온라인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센터 방문 시 키오스크 자동입출입기를 통해 (비대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여, 양도가 불가함으로 본인만 사용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답변

회원증은 회원가입 시 1회 무료발급 되며

훼손 및 분실하여 재발급 시에는 1,000원 발급 비용이 발생됩니다.

답변

할인혜택 중복할인 적용 안됨 (관련 서류는 매월 15일전까지 제출)


가족 (2촌 이내 2인 이상) / 복합 / 장기(6개월 이상) : 5%      

가임여성(10세 이상~53세 이하) : 10% (수영에 한함)

자원봉사자 할인 : 200시간 이상 봉사자 30%할인 (자원봉사자증,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지참)

유공자, 참전유공자, 고엽제환자(배우자 포함) : 50%

장애인본인(3급 이상 장애인은 동반자 포함): 50% / 특수임무수행자 : 50%

다둥이카드 만18세 이하(출생년도 기준)자녀 3인 이상 - 성북구 거주자에 한함 : 50%

기초생활수급자(성북구 거주자에 한함) : 100% (11종목에 한함)

각 할인제도에 합당한 해당 월에 발행된 증빙서류 첨부시 할인절차를 거쳐 우리공단이 정한

할인율에 따라 할인 해당액을 계좌환불 (서류는 6개월 단위 제출. , 기초생활수급자 서류는 매달 제출)


답변


등록절차


 인터넷(온라인) 재등록 방법 

홈페이지로그인마이페이지나의수강/ 대관현황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주소(마이페이지 바로 클릭연결):

https://www.gongdan.go.kr/portal/bbs/B0000035/list.do?optn1=04&menuNo=400210



온라인 접수 시 할인 못받으신 부분은 전화 925-9960 으로 연락주시면 계좌 입금해드립니다.

답변

수강료 환불안내 (기획재정부 소비자 보상규정에 의거하여 계좌환불)


프로그램 개시일(매월1) 이전 - 100% 환불    

프로그램 개시일(매월1) 이후 - 10% 공제 후


* 횟수 프로그램 환불 시 횟수로 환불

* 3회 프로그램 환불 시 일수 계산 환불

* 카드취소는 결제 당일만 가능합니다. (이후 취소는 계좌 환불)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