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불친절

HOME > 참여마당 > 친절/불친절

[ 30분이내 퇴장 ] 다른 정책으로 바꿔주세요!

사업장 명
물빛수영장
작성자
김**
등록일
2024-04-16
조회수
270
수업시간 간격이 1시간이면..샤워도 1시간 범위내에서 조정이 가능한 부분일것이구요!!

만약 염색이나 때미시는분..등 그런분들에게는 다른 제도적인 방법으로 그분들께 제한을 두시는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그냥 협조해달라는것으로 넘어가지말고 제도 시행 정책을 변경해주시기를 청합니다.

모두가 쾌적한 환경이라고 말씀하시는데, 그것도 개인 한분한분께 설문조사하신것은 아니신것 같은데.

다시한번 정책 고려 검토 요청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민원사항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물빛수영장에 부모님께서 건강을 위해서 다니고 계시는데,
강습 종료 후 30분이내 샤워를 마치고 퇴실을 하라고,
사무실에서 재촉을 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이 되어 이렇게 민원을 넣게 되었습니다.

10대, 20대도 아닌 70세, 80세 어르신들은 조심스럽게 움직여도 샤워장에서 위험한데,
이런 분들께 샤워까지 다 하고, 옷입고, 짐챙겨서 30분 내 퇴장하라는 말은
신속하게 하라는 얘긴데!!!!!!

빨리빨리 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책임 지시려고 이런 정책을 추진하시는 겁니까?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라고 만든 시설관리공단이고, 운동시설인데
조금 행동이 느리다고 빨리빨리 나가라는 건 도대체 어느분의 발상인가요?

샤워실에서 때를 미는것도 아니고, 샤워만 하는데...조금이라고 빨리 움직이려고 하다가
미끄러지면 어쩌시렵니까?

도대체 누구의 발상입니까? 구의원입니까, 공단이사장입니까?

도대체 어느 수영장에서 30분이라는 시간제한을 두고 사용하게 한단 말입니까?
그것도 비용도 지불해 가면서 다니는 수영장에서....

당신의 부모님들도, 그리고 본인들도 결국에는 행동이 느려지는 때가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 어른들 공경하시고 정책들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추진하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4-04-16 10:5
안녕하세요. 물빛수영장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빛수영장 입장시간은 매 시간 30분으로 여자탈의실 및 샤워장의 경우 협소하여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용시간을 조정하여 계도중에 있습니다.

언급하신 장시간 샤워기를 점령하여 때를 미는 행위, 과도한 물사용과 온수 찜질, 염색, 마사지 등 상식을 벗어나는 행동을 하시는 특정인들이 존재하기에

이를 강력히 제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안내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입장객을 위해 입장 발권 전 30분 이내로 모두 퇴실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강제적 모두 퇴실이 아닌 권고드리고 있는 상황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사오니 원칙에

대해 인지만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이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적극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센터 대표전화(☎ 02-2241-015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매우만족만족보통불만매우불만
한줄의견
본인인증 및 소셜인증 후,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의견등록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이메일추출방지정책 고객서비스헌장 뷰어다운로드 오시는길
공단본부 :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8자길 13(상월곡동 24-348), 전화번호 : 02-962-2082, 팩스 : 02-6442-9706
성북종합레포츠타운 02-6917-1100, 개운산스포츠센터 02-925-9960, 구민체육관팀 02-2241-0651, 해오름휘트니스센터 02-6925-7003, 북악골프연습장 02-919-4040
성북펜싱체육관 02-2241-0681, 거주자주차팀 02-914-2008, 공영주차장팀 02-6925-0023, 아이조아팀 02-918-8080, 부모아이지원팀 02-6959-8256
월곡배드민턴센터 02-2241-0661

© 2011 성북구도시관리공단 ALL RIGHTS RESERVED. jeonsan@gongdan.go.kr
CCM인증마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개인정보보호협회인증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기관 한국경영인증원 인증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

답변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17 10:59

안녕하세요. 물빛수영장입니다.

먼저 건의주신 내용에 대해 만족스럽지 못한 답변이 된 것 같습니다.

물빛수영장의 운영 상황에 따른 상세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빛수영장]

- 단일(수영) 프로그램

- 수영 93강좌

- 회원현황(41일 기준): 정원 2,341, 등록회원 2,336(99.78%)

- 시설현황

남자탈의실: 락커(162), 샤워기(19)

여자탈의실: 락커(194), 샤워기(26)

09시 수영 수업 기준

키오스크 발권

탈의실 입장 및 샤워장 이용

수업 진행

(체조포함)

샤워장 이용

탈의실 퇴장

08:30~

09:00~09:50

09:50~

10:30분까지

2시간 이용


수영 강습시간은 50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 수업을 위해서 모두 퇴장하고 새로운 회원이 입장 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워장 및 탈의실도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빛수영장은 종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큰 규모의 스포츠센터가 아닌 단일(수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샤워장 및 탈의실의 공간적인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업 마감 이후 샤워 및 탈의실 이용에 1시간(60)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귀하뿐만 아니라 현재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안타까운 부분이나 2,300명이 넘는 회원을 관리하는 센터 입장에서는 기준 없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는 상황임을 말씀드립니다.

수영장의 부대시설인 샤워시설은 공동목욕시설(대중목욕탕)의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정시 퇴장을 부득이하게 운영되어야 함을 양해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물빛수영장 샤워실 이용시 염색이나 때미시는분 등 특정 행위를 하시는 분들께도 별도의 경고 및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센터 대표전화(02-2241-015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