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에 바란다

HOME > 참여마당 > 공단에 바란다

다둥이 자유수영 결재 절차 간소화 필요

사업장 명
물빛수영장
작성자
임**
등록일
2024-04-13
조회수
426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이 둘이 있는 다둥이 가족으로서 다둥이 혜택을 작게 나마 수영장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빛 수영장에서 현재 2년째 수영 강습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가 부모와 주말 자유 수영을 갈때도 있지만 고학년이 되어 친구랑 간혹 가기도 하는데, 오늘 친구와 입장하려니 *다둥이 카드도 모자라 *부모님 신분증, *등본,*가족 관계 증명서를 가져와야 한다는 황당한 안내를 받았네요. 다둥이카드 발급시 확인 가능하도록 확실히 발급을 하시던지 *적어도 현재 해당 수영장을 다둥이 카드로 부모가 등록한 회원은 자유수영시 결재 절차를 간소화 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줄을 길게 서 있는 입장 결재시 직원도 납득할수 없는! 필요 이상이면서도 중복적인 이 결재 절차는 도데체 누가 탁상공론으로 만들어놓은 절차입니까! 다둥이 혜택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홍보하시면서 정작 사용하는 단계에서는 전혀 다둥이 혜택을 알지도 사용할 일도 없는 분이 만든 것같은! 현장에서 사용자와 직원이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시뮬레이션도 하지 않고 무작정 증빙만 하라는 겁니까? 민원24도 간소화 되고 있는 마당에 이게 웬 구태의연한 증빙방식입니까! 더구나 아이 한테 이 중요 서류 들을 손수 들고오게 하는 절차라니 어이가 없습니다.
*적어도 현재 다니고 있는 회원은 이미 증빙되었으니 간소화 시키고, 비회원에 대해서도 간소화 절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시정 바랍니다.
* 저만 겪는 일 아닐듯 하여 모두가 보시라고 공개합니다.

답변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16 10:47

안녕하세요. 물빛수영장입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빛수영장은 특별할인 입장시 해당 서류 확인 후 할인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행정망을 통해 할인이 바로 적용되오나 아이의 경우 주민등록증이 발급되지 않은 상태로 행정망을 통해 할인 적용이 바로 되지 않습니다.

이에 성북구 거주자인지, 다자녀인지, 18세 미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서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매번 서류를 확인 받아야하고 지참해야 하는 번거로움에 대해 매우 공감하고 있으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악용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일일입장 시

서류를 확인해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좀 더 간소화된 방식으로 이용자 편익을 위해 노력하겠사오니 조금 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적극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센터 대표전화(02-2241-015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