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에 바란다

HOME > 참여마당 > 공단에 바란다

[수영장 안전사고] 머리 부딪힘 사고

사업장 명
개운산스포츠
작성자
이**
등록일
2023-06-16
조회수
4690
안녕하세요. 개운산 스포츠센터 저녁 9시 월수금 초급반 수영 수강중인 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6월 14(수) 기존 강습 지도하던 남자 선생님 대신 하루만 여자선생님이 오셨습니다.

수영을 얼마 배우지 않은 여성 아주머니 회원이 배영시 수영장 라인 중앙으로 오셔서
자유형으로 가던 저와 머리가 아주 세게 부딪혔습니다.

몸풀기로 스타트는 자유형 25m 돌아올때는 배영으로 5바퀴 돌라고 지도 하셨습니다.

당시 선생님은 유아풀장에 계셨고 저는 머리가 깨지는 줄 알았으나 일단 위험하니 수영을 마치고
돌아와서 선생님과 회원한테 위험하니 조심하라고 말했습니다.

문제는 그날 저녁까지 머리가 아팠고 정말 세게 쾅하고 부딪혀서 병원에 가야하나 싶을 정도로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과 회원 두분다 별일 헤프닝 정도로 생각하셔서 안전에 대한
교육이 다시 필요할 것같습니다.

초급반이더라도 각 개인별로 수영실력이 달라 세부 지도가 필요할 것같고
배영을 못하시면 유아풀장에서 연습을 하고 깊은 풀장에 들어오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웃음으로 무마하며 넘어가는게 아니라 안전에는 특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가 교정기를 착용중이라 이빨이라도 부딪혔으면 정말 큰일 났을텐데 아찔하단 생각이 들었구요.
선생님도 지도시에는 머리가 부딪히지 않는 수영 지도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자유형, 배영끼리 한 풀장에서 하면 사고가 날수 밖에 없어요.

회원들도 안전에는 조심해야겠다는 인식좀 갖춰 졌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는 이런 머리 부딪힘 사고가 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안전 예방 지도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6-19 14:27

 

안녕하세요 개운산스포츠센터입니다.

먼저 우리센터의 수영강습을 이용하시는데 있어 직원의 미흡한 응대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사과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금번 부딪힘 사고와 관련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지도강사로 하여금 회원님들의 각각의 영법을 자세히 확인하고 수업 지도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으며 차후 같은 사례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특히, 대체지도자를 배치할 경우 고객님께서 의견주신 내용을 적극 수렴하여 회원 간 영법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각별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스러운 말씀을 전해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을경우 02)925-996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