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로제타텍 민관 업무 협약식

작성자
정봉길
등록일
2022-08-31
조회수
1874
첨부파일

보도자료

담당부서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기획혁신팀
팀장(센터장) : 솜근석 02-2241-0505
담당 : 정봄길 02-2241-0513
사진없음 □ 사진있음 ▣ 쪽수 : 2쪽 
관련홈페이지 https://www.gongdan.go.kr

성북구도시관리공단-로제타텍 민관 업무 협약식

□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30일 공단 세미나실에서 (주)로제타 텍(대표이사 조영진)과 공단 시설물의 화재·재난 안전 분야의 관리 협력 올 토대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 협약에는 공단이 관리하는 공공건축물의 화재·재난 안전 분야 관리 협력과 기술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양자 간 업무 기술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 (주)로제타텍은 IoT 무선 화재 감지 시스템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콜'을 통해 국내 화재 감지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체 로 현재는 화재에 취약한 전국의 전통시장과 경로당을 중점으로 시스템올 구축하고 있다.
□ 주로제타텍 조영진 대표이사는 “이런 의미있는 협약을 수락해 준 공단 측 에 감사드린다.”라며 “화재·재난 대비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올 통해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공 체육시설 및 공공건축물의 화재 및 재난 대비에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박근종 이사장은 “공단이 설립된지 20년이 지나 노후화된 건물이 많고 지하 공간 등 화재 취약시설이 많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제타텍와 함께 화재로부터 고객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