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도입 선포식 개최

작성자
정봉길
등록일
2022-05-31
조회수
1776
첨부파일

보도자료

담당부서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청렴안전팀
팀장(센터장) : 서중일 02-2241-0508
담당 :  임상범 02-2241-0522
사진없음 □ 사진있음 ▣ 쪽수 : 2쪽
관련홈페이지 https://www.gongdan.go.kr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도입 선포식 개최

□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30일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도입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란 재난으로 인해 기관의 기능이 중단되면 피해를 최소화하고 복구 목표 시간 내에 핵심 기능을 재개할 수 있도록 수립하는 전략 및 사업 연속성 계획 둥을 말한다.
□ 2001년 9·11테러 당시 세계무역센터에 입주해 있던 모건스탠리사가 BCMS 통해 다음날부터 업무를 정상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이에 대해 국 제적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며, 우리나라도 2007년 「재해경감을 위한 기 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기업의 재해경감 활동 계 획 수립을 장려하고 있다.
□ 이번 선포식은 기능 연속성 계획 수립에 앞서 기관의 목표 및 방향을 제 시하고 재난 상황 시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공단 임직원이 선포식에 참석해 재해경감 활동 관리체계의 중요성 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체계 수립과 운영과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하 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 박근종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를 도입 하여 자연재해뿐만이 아니라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적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라며 “공단의 핵심 •체계로 삼고 조직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