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성북구도시관리공단-성북구심리지원센터 주민 및 근로자 심리건강지원 업무 협약 진행

작성자
정봉길
등록일
2021-06-16
조회수
2560
첨부파일

성북구 도시관리공단
보도자료
담당부서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청렴안전팀
사진있음
쪽수 2쪽
팀장(센터장) 최인철 02-2241-0508
담당 윤지선 02-2241-0524
관련홈페이지 https://www.gongdan.go.kr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성북구심리지원센터 주민 및 근로자 심리 건강지원 업무 협약 진행
□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15일 성북구 심리지원센터(센터장 김연은)와 주민 및 근로자의 심리 건강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식을 공단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 협약 기관인 성북구 심리지원센터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주 민의 심리적 건강과 일상의 스트레스에 관련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 우울감 예방을 위해 주민 심리방역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주민 및 공단 내 근로자의 지속적인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한 센터시설 이용 △주민 및 공단 내 근로자에게 발견되는 '코로나 이후, 멘탈데믹 예방 심리 정서 지원'에 대한 내소 상담과 사업장 방문 상담 시행 △성북구 심리지원센터의 사업 관련 홍보 협조 및 상담장 비 지원 둥 주민과 공단 직원들의 심리 건강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 박근종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라면서 '성북구 심리지원센터에서 주민과 근로자들의 심리치료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 이에 성북구 심리지원센터 김연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공단 시설을 이 용하는 주민뿐만 아니라 직원들까지 일상의 스트레스를 심리지원센터를 통해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