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유리천장 깨고...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최초 여성 인사팀장 탄생

작성자
정봉길
등록일
2021-03-09
조회수
2666
첨부파일

성북구 도시관리공단보도자료
담당부서 : 성북구도시관리공 단기획혁신팀
사진있음(짝수2매)
팀장(센터장) : 권 기 성 02-2241-0505
담당 : 장봉길 02-2241-0513
관련홈페이지 : https://www.gong dan.go.kr

유리천장 깨고..성북구도시관리공단 최초 여성 인사팀장 탄생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본부에 첫 여성 인사팀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난 4일 있었던 인사에서 공단 창설 이래 첫 여성 인사팀장으로 발령발 은 김민정 팀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소감으로 전했다.
□ 김민정 팀장은 공단이 설립된 2000년 6월에 7급으로 입사하여 거주자주 차팀, 총무기획팀, 공영주차팀, 개운산스포츠센터 등 공단 주요 사업팀을 두루 거쳐 2019년 일반 사원 중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4급 센터장으로 승진하였다.
□ 팀장 승진 이후 임대관리센터장, 예산회계팀장에 이어 남성의 전유물이라 고 생각한 인사팀장직까지 역임하게 되면서 공단 내부에서는 여성 최초라 는 수식어와 함께 견고한 유리천장을 깨고 있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 김민정 팀장은 공단의 성장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 내디뎌 이 자리에 온 만큼 다양한 업무 분야에 여성 관리자를 육성, 발탁하여 공단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초보다는 최고라는 인식을 공단은 물론 성북구민에게 온몸으로 보여드리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전체 직원 중 여성 비율이 43%에 이르는 만큼 여성 관리자 (센터장 이상)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로 2019년 이전 1명이던 여성 관리자가 2020년 5명, 현재는 6명 까지 그 인원이 확대되었다.
□ 이번 인사에서도 승진 인원 중 여성이 44.7%이며, 인사, 예산 둥 주요 보직에 기용하여 조직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장점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 여건과 분위기를 한층 강화했다.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본부에 첫 여성 인사팀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난 4일 있었던 인사에서 공단 창설 이래 첫 여성 인사팀장으로 발령발 은 김민정 팀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소감으로 전했다.
□ 박근종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 하위직에 편중된 여성 비율을 상위직에 우선 배려하는 적극적 인사 햄정으로 실질적 양성평둥과 여성간부를 확대 하여 남·여 차별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