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박근종 이사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작성자
정봉길
등록일
2021-02-03
조회수
2163
첨부파일


보도자료

담당부서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기획혁신팀

팀장(센터장) : 권 기 성 (02-2241-0505)
담        당 : 정 봉 길 (02-2241-0513)
관련홈페이지 : https://www.gongdan.go.kr

사진있음 ▣ 쪽수 :  2쪽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박근종 이사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박근종 이사장이 지난 2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및 「자치경찰법」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주민 중심 자치분권 실현 소망 공유를 위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 챌린지 참여자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담아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성북구의회 김일영 의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된 박근종 이사장은 “이번 법률 개정을 계기로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일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에서도 자치분권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구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물론 구민의 행복을 꽃피우는 진정한 봉사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한편, 박 이사장은 다음 주자로 서울특별시의회 정진철 의원을 지목한데 이어,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원, 서초구의회 안종숙 의원,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원 등 제8대 전반기 구의회 의장을 역임하신 자치분권을 견인할 경륜있는 중진들을 지목하였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