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헌장

HOME > 공단소개 > 지속가능경영 > 인권경영 > 인권경영헌장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성과 창출 1등 공기업' 이라는 비전을 실천하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감다.
이를 위해 공단의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써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 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 경영을 최우선의 가치로 한다. 
하나. 우리는 UN세계인권선언, 국가인권위원회 등 인권에 대한 국내외 기준과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하나. 고용에 있어 성별,연령,인종,장애,종교,정치적 성향과 출신 지역에 따른 일체의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산업 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이해당사자와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지역주민,협력업체 등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공단 경영활동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며,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고치를 제공한다.

2023년 10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박근종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