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단 중장기 경영전략과 연계 ESG 경영 반영
미션
성북구민의 삶을 풍요롭고 가치있게
비전
변화를 넘어 미래를 이끄는 스마트 공단
핵심가치
효율체계, 지속성장, 안전상생, 소통공감
경영목표
경영평가 가등급, 지역상생 1등급, 중대재해 ZERO, 고객만족도 90점이상
중장기 전략과제
- 경영효율화 제고
- 디지털 혁신경영
- 지속가능한 성장
- ESG 창의경영
- 구민신뢰 공고화
- 공동체 안전경영
- 주민행복 공고화
- 수평적 소통경영
ESG 비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지속가능경영 실현
전략
친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적책임경영(Social), 윤리·투명경영(Governance)
전략과제
- 친환경 경영실천
- 탄소중립 실천 이행
- 녹색경영 실천
- 사회적책임 및 지역사회발전기여
- 안전중심 경영기반 구축
-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 지배구의 투명성 제고
- 이해관계자 거버넌스 구축
- 투명경영 실천
중장기 로드맵
- ESG경영 구체화(2022)
- ESG 추진체계 정립
- 전직원 공감대 확산
- ESG경영 고도화(2024)
- ESG경영 적극 실천
- 전사 내부평가 연계
- ESG경영 정착(2026)
- 지속가능 ESG 경영 정착
- 공단 및 구 비전 목표 달성 기여
중장기 목표 관리
- 1.온실가스 34% 감축
- 2.환경 캠페인 3회
- 3.환경 교육 이소 2h/1인
- 4.지역 상생·협력 1등급
- 5.장애인 의무고용 3.8%이상
- 6.중대재해 발생 0건
- 7.내부고객 만족도 74점
- 8.노사 무분규 0건
- 9.종합 청렴도 지수 9.0점
- 10.외부고객만족도 90점
- 11.이사회 정례회 개최 5회
- 12.정보공개 종합평가 95점 이상
- 1.온실가스 38% 감축
- 2.환경 캠페인 4회
- 3.환경 교육 이소 3h/1인
- 4.지역 상생·협력 1등급
- 5.장애인 의무고용 3.8%이상
- 6.중대재해 발생 0건
- 7.내부고객 만족도 76점
- 8.노사 무분규 0건
- 9.종합 청렴도 지수 9.0점
- 10.외부고객만족도 90점
- 11.이사회 정례회 개최 6회
- 12.정보공개 종합평가 95점 이상
- 1.온실가스 42% 감축
- 2.환경 캠페인 6회
- 3.환경 교육 이소 6h/1인
- 4.지역 상생·협력 1등급
- 5.장애인 의무고용 3.8%이상
- 6.중대재해 발생 0건
- 7.내부고객 만족도 80점 이상
- 8.노사 무분규 0건
- 9.종합 청렴도 지수 9.0점
- 10.외부고객만족도 93점
- 11.이사회 정례회 개최 8회
- 12.정보공개 종합평가 95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