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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 분변 사고 처리에 대해

사업장 명
물빛수영장
작성자
장**
등록일
2024-08-16
조회수
1121
지난 화요일 수영장에서 대변을 본 어린이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1. 사실 여부를 알려주세요.
2. 사고 후 어떻게 처리 됐는지 알려주세요. 수영장 내 안내문에는 사고자가 물갈이 비용을 부담하도록 되어 있는데, 그렇게 처리해야 마땅하겠죠.
3. 물빛 수영장 개장 이후 물갈이가 몇번 있었는지, 언제 물갈이 예정인지 알려주세요.

물빛 수영장 이용 후 다른 수영장 이용시에는 없었던 비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풀 내에 부유물도 너무 많습니다.
수영장 이용료를 높이더라도 수질 관리에 더 노력을 기울이면 좋겠습니다.

답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8-20 09:08

안녕하세요. 물빛수영장입니다.

먼저 물빛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한 말씀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사실 여부는 맞습니다.

2. 안내문과 같이 수영장에서 발생하였을 경우 적용되는 부분이나, 사건은 어린이 강습 시간 수영장이 아닌 샤워장 내에서 발생하였으며, 담당자가 내용물 처리 및 청소를 시행하였습니다.

3. 수영장 수영 수는 전체(500~) 교체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체 교체할 경우 2~3일의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계절별 상이한 부분은 있으나 주기적(1~ 2)으로 역세 실시 후 (30~ 60) 새로운 수영 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물빛수영장은 복합여과기를 이용하여 1회 여과 시 약 4시간 소요되며 15~624시간 동안 멈추지 않고 계속 여과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적인 살균 방식인 차아염소산나트륨(0.8%)으로 24시간 계속 살균하며 최소 0.4mg/L~최대 1.0mg/L이하의 염소 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영업 마감 이후에는 수중 로봇청소기를 이용하여 수중 바닥에 있는 이물질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물빛수영장 이용 후 비염으로 고생하는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까운 마음이며, 수질 향상을 위해 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센터 대표전화(02-2241-015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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