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에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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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개장한 곳에 인력 부족으로 시민들 불편감 고조된 것을 시정부탁합니다.

사업장 명
성북레포츠타운
작성자
변**
등록일
2022-09-05
조회수
22804
지난 9월1일 날짜로 성북레포츠타운이 새롭게 개장한 것에 대해 구청장님이하 여러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특히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구민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여러 스포츠를 할 수 있도록 좀 더 나은 시설을 제공해 주기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여러분들에게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제안해 드립니다.

1. 27일 신규회원이 접수할 때 3시간 이상 기다리는 행정처리에 유감을 표합니다.
종목을 나누어 신청받거나 인력을 더욱 더 보충했더라면 수많은 성북구민들의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어떤 사과나 보상, 적어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표명도 없이 넘어가는 것 또한 40만이 넘는 성북구민에 대한 올바른 태도도 아니라고 봅니다.

2. 주차시설에 대한 미흡 및 사용 안전에 대한 인원 부족
6시 새벽수영 때부터 시작되는 주차장 이용에 대해,, 특별히 기계식 주차시설에 안전을 위한 전담 직원이 없는 것에 큰 유감을 표합니다. 또한 승용차들의 기계식 주차 안내가 부족하여 suv 차량들이 지하 주차장에 주차할 수 없는 상태에 대해 대책을 마련해 주기 바랍니다.

3. 데스크 직원의 부족으로 민원인들의 대기와 지체로 인한 불편함
현재 물가 상승과 인권비 상승으로 많은 것들이 자동화되는 것은 마따하다고 봅니다. 허나 이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회원이나 어르신 회원들이 적응할 수 있는 1-2개월 정도는 임시라도 보조인력을 두어 구민들이 좀 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 주는 것이 민원발생을 막고 더 나아가 성북구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의 제안을 조속히 그리고 확실히 해결해 주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답변

답변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9-06 12:09

안녕하세요?

성북레포츠센터 운영에 관심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안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신규회원접수 대응 및 시간에 대하여 원활하지 못한 행정처리에 대하여 사과에 말씀드리겠습니다.

 

1. 현재 온라인에서 재등록을 시행하고 있으나 이번 시설물 개선으로 인한 3개월 휴관으로 온라인 및 현장(무인발권기)에서 재등록이 불가능하였습니다.

휴관으로 인한 8월 프로그램 이용내역 없음으로 전월 재등록 연계불가

부득이 연계불가로 인하여 직접 현장에서 수납 처리를 하게 된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9재등록부터는 온라인 및 무인발권기에서 재등록이 가능하며 신규접수부분도 현재 오류 수정과 보완을 통하여 늦어도 내년 초에는 온라인 신규 등록 또한 가능토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 현재 도로교통법 안전 강화로 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확대 및 기설치된 주차면의 삭선처리로 센터 전면 주차구역이 폐쇄됨에 따라 부족한 주차구역을 보완하고자 기계식 주차시설 전담 안전 직원 배치 및 센터 옆 재활용센터 뒷편 족구장 주차장(19)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코로나-19 방역수칙강화(비대면) 및 자동화시스템 도입으로 인하여 신규 및 고령자 분들을 위하여 지원인력을 투입하여 전반적으로 시설이용 적응 및 숙지 시 까지 보조인력을 배치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레포츠센터 02-6917-1100으로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장마철 태풍피해 대비 및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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