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참여마당 > FAQ

전체보기
Total : 167건 [ 4 / 17 pages]
이전 게시글은 기존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답변

이용 종료일 2개월이 경과한 물품에 대하여는 공단 규정에 의하여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답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빈 사물함을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료 : 일할 단위 계산납부(월 사용료 5,000)


답변

기본적인 자세와 경기 규칙을 익히면 3~5회 레슨 후에 바로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려면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3 개월을 기준으로 한 기초 기본 학습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반복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했던 칼 싸움 놀이 같이 간단한 배움만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과 지속적인 즐거움, 성취감 등을 위해서는 단계적으로 수준을 높여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답변

칼 끝은 뭉툭한 버튼이며 날이 없이 각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닿으면 칼의 몸체가 휘어져서 충격을 흡수합니다. 또한 보호 장비와 마스크를 뚫고 들어가지 못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운동 과학에 근거한 훈련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자기 신체 조절 능력을 확보하게 되시면 생각의 속도보다 빠른 반사적인 반응과 무의식적인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상방지는 물론 오히려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답변

펜싱은 격투기입니다. 회원들간의 게임을 통해 쌓여 있는 스트레스를 쉽게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스트레스는 문제의 양이 해결 능력의 범위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사회적 능력의 영향이며 상황과 조건에 대한 의식적 사고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펜싱 활동은 의식적 사고의 수준을 넘어 신체 감각적 수준에서 순간 순간에 집중해야 합니다. 당연히 스트레스 해소가 될 뿐 아니라, 자기존재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그로인한 의식적 사고의 변화 그리고 태도와 행동이 새로워집니다.


답변

전신 운동이며 신속한 움직임을 요구하므로 열량을 소모하기 쉽습니다. 또한 뻗는 동작이 많아서 슬림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답변

처음 시작은 간단한 운동복과 운동화만 있으면 됩니다. 장비는 펜싱체육센터의 장비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게임을 하고 지속적인 레슨을 위해서 장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답변

펜싱은 대표적인 유산소운동과 동시에 무산소 운동입니다. 기본적인 집중력과 순간의 민첩성이 상호 보완하여 발휘될 때 효과를 보는 운동입니다. 펜싱을 취미로 즐기게 되면 중심근력이 자연스럽게 개발되며 강해집니다. 또한 허벅지 근력과 몸의 밸런스 기능이 강화되어 무릎과 발목주변근력이 발전됩니다.


답변

저희 성북펜싱체육센터 이용시간은 1: 1830, 2: 1930, 3: 2030분 각 50분간 수업이 진행되며 펜싱이론부터 기본동작 공격기술 훈련 및 세부기술까지 배우게 됩니다.


답변

펜싱프로그램은 특화프로그램으로 할인적용이 불가합니다.


페이지 만족도

의견등록